파워볼 총판 *고수익* 놀이터추천 자산불리기 eos파워볼 사이트이것만기억~ | 파워볼놀이터 @ 파워볼분석법

파워볼 총판 *고수익* 놀이터추천 자산불리기 eos파워볼 사이트이것만기억~

파워볼 총판 고수익 놀이터추천 자산불리기 eos파워볼 사이트이것만기억~

 무서운 기세로 코스피 eos파워볼 분석 지수 3200선을 돌파한 이후 변동장세를 겪고 있는 국내 증시 eos파워볼 중계 대응법을 묻자 이 같은 대답이 돌아왔다.

지난해 공격적인 주식 투자에 나선 ‘동학개미’들의 선봉장 존리(62)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의 말이다.

오래 전부터 주식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한 그는 지난해 ‘존봉준’(존리+전봉준)이라는 별명도 얻었다.

주가에 ‘일희일비’하지 말라는 그는 기업의 가치에 투자하는 것이 곧 자본시장 생태계에 기여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메리츠자산운용 본사에서 국제신문과 존리 대표가 나눈 일문일답.

▶젊은 분들이 주식을 시작한 건 굉장히 고무적이다. 한국 자본주의가 깨어난 원년이라 평가하고 싶다. 다만 빚을 내서 하는 투자는 안된다. 장기투자, 분산투자를 해야 한다. 주식을 하는 이유는 딱 한가지, 노후준비다. 오늘은 5만 원 벌고, 내일은 10만 원 벌면서 주식을 테크닉이라 생각하는데 그건 도박이다.

▶아니다. 시장은 늘 등락을 거듭한다. 누구도 그 시기를 예측할 수 없는데, 모르는 걸 알려고 하지 마라. ‘주식으로 20% 벌었다’고 얘기하는데, 그 20%로 노후준비 안 된다. 꾸준하게 투자해 10억, 20억이 될 때까지 사는 거다. 샀다 팔았다 하는 게 아니라.

▶앞으로 이 회사가 성장을 할 지 판단해야 한다. 보유 중엔 매출과 이익이 늘고 있는지 점검하라.

이익은 늘었는데 주가가 떨어졌다면 주식을 더 사야 한다. ‘가격’을 보는 게 아니라 ‘회사’를 보는 것이다. “올라갈 주식 말고 갖고 싶은 주식을 사라”는 말이 있다. 일주일 있다가 파는 건 투자가 아니라 도박이다.

▶20대는 100% 투자하라. 50대 이후부턴 100에서 자기 나이를 빼는 걸 권장한다. 60대는 40%, 70대는 30%다. 연금저축펀드는 필수다. 1년에 400만 원 투자하면 60만 원(세액공제)을 돌려주는데 안 할 이유가 없다.

부동산에 자산 전체를 거는 건 위험하다. 내가 10억 짜리 집에 산다는 말은 10억 원이 잠들어 있다는 얘기다.

일본도 부동산이 주요 자산 증식 수단이었지만,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면서 가계부채가 급증하고 경제는 악순환을 낳았다.

▶투자하기 가장 좋을 때는 ‘지금’이다. 아직도 주식 투자를 타이밍이라 생각하는데,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다. 타이밍은 의미가 없다. 공부를 하고 나서 투자하겠다는 분들도 많다. 일단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고 투자를 시작하는 게 금융문맹에서 벗어나는 첫 걸음이다.

▶우리는 그동안 돈에 대한 이야기를 터부시 했다. 과연 그럴까. 열심히 공부해서 공무원과 대기업 시험을 통과하면 노후준비에 자유로울 수 있을까.

어린 학생도 투자하고, 사교육비도 투자로 바꿔야 한다. 그리고 재능을 살려 자기 일을 해야 한다. 창업자가 나오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자본시장에 돈이 들어오면 새로운 기업이 나올 수밖에 없다. 미국 실리콘밸리가 생긴 이유는 자본시장이 발전했기 때문이다.

구글, 넷플릭스가 전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빌 게이츠나 일론 머스크 같은 사람이 나와야 한다.

▶메리츠자산운용은 2018년 국내 최초로 펀드 비대면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에선 은행이나 증권사를 통해 펀드에 가입하는데, 운용사와 판매처에 각각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저희는 유통 단계를 줄여 고객과 직접 거래하기로 했다.

다만 자녀를 위한 주니어 펀드의 경우 비대면이 불가능했고, 문의가 많았다. 그래서 우리가 고객 근처로 가기로 한 거다. 지난 20일 동구 초량동 대로변 건물 1층에 문을 열었다.

엔트리파생차트 : 파워볼전문.com

파워사다리
파워사다리